본문으로 바로가기

'우리말 더빙 법제화' 국회 본회의 통과

category ETC 2024. 1. 9. 22:06
반응형



'외화 방송시 한국어 더빙 제공' 방송법 개정
조승래 "국민 시청권 발전하도록 노력하겠다"


조승래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지난해 6월 현행 방송법 제69조 8항 ‘방송사업자는 장애인의 시청을 도울 수 있도록 한국수어·폐쇄자막·화면해설 등을 이용한 방송해야 한다’에서 대상을 '아동, 노인 등'으로 확대하고 ‘한국어 더빙’을 추가하는 방송법 개정안을 대표 발의했다.

조 의원은 “나이, 시력, 장애 등과 관계없이 모든 국민이 방송을 시청하고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국회와 정부, 시민사회가 힘을 모아야 한다”며 “대한민국 미디어 산업과 국민의 시청권이 조화롭게 발전할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https://www.mediau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07534

 

'우리말 더빙 법제화' 국회 본회의 통과 - 미디어스

[미디어스=고성욱 기자] 시청약자의 방송접근권 보장을 위한 ‘우리말 더빙 법제화’가 국회 문턱을 넘었다. 9일 방송사업자가 외국어 영화·애니메이션 등의 프로그램을 방송할 때 한국어 더빙

www.mediaus.co.kr



와 드디어 마침내!!
한국어 더빙 의무화가 이루어졌다.

한국인인데 한국어 더빙하면 지랄하는 인간들이 너무 많았다.
자막으로 보고 싶어도 자막이 보기 힘든 사람도 있다는 걸 제발 좀 알아줬으면.


"나이, 시력, 장애 등과 관계없이 모든 국민이 방송을 시청하고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국회와 정부, 시민사회가 힘을 모아야 한다."


정말 공감한다.
한국사회는 사회적 약자를 배려하지 않아.
약자를 왜 배려해야하냐고 난리나 안치면 다행인 수준이다.
어쩌다 이런 천박한 사회가 됐는지.

다른 기사 내용보니 더빙 지원하는 근거까지 추가했으니 방송사도 부담 줄어들테고.

무튼 더빙 의무화 소식 기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