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취임하고 본인이 하세요

category ETC 2022. 3. 21. 20:05
반응형

 

 

 

NSC 확대관계장관회의 결과

오늘 개최되었던 NSC 확대관계장관회의 결과를 말씀드리겠습니다.

문재인 대통령도 과거 대선 때 광화문 대통령 시대를 공약한 바 있어서 청와대를 국민께 돌려드리겠다는 뜻에 공감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새 정부 출범까지 얼마 남지 않은 촉박한 시일 안에 국방부와 합참, 대통령 집무실과 비서실 등 보좌기구, 경호처 등을 이전하겠다는 계획은 무리한 면이 있어 보입니다.

특히 한반도 안보 위기가 고조되고 있어 어느 때보다 안보 역량의 결집이 필요한 정부 교체기에 준비되지 않은 국방부와 합참의 갑작스런 이전과 청와대 위기관리센터의 이전이 안보 공백과 혼란을 초래할 수 있다는 우려를 충분히 살펴볼 필요가 있고, 현 청와대를 중심으로 설정되어 있는 비행금지구역 등 대공방어체계를 조정해야 하는 문제도 검토되어야 합니다.

시간에 쫓겨야 할 급박한 사정이 있지 않다면 국방부, 합참, 청와대 모두 보다 준비된 가운데 이전을 추진하는 것이 순리일 것입니다. 정부는 당선인 측과 인수위에 이러한 우려를 전하고 필요한 협의를 충분히 거쳐 최종 입장을 결정할 것입니다.

임기가 끝나는 마지막 날 밤 12시까지 국가 안보와 군 통수는 현 정부와 현 대통령의 내려놓을 수 없는 책무입니다. 국방부와 합참, 관련기관 등은 마지막 순간까지 흔들림 없이 임무에 임해 주기 바랍니다.

[출처] 대한민국 정책브리핑(www.korea.kr)

 

 

 

 

 

청와대를 용산으로 옮기는 건 당선자와 그 인수위 결정이니 그렇다고 해도,

국방부를 옮겨야 하는 일에는 계획을 세우고 차질 없이 해야한다는 생각이 들었고,

그리고 이 모든 건 본인이 취임한 후에 하면 되지 않나 하는 생각을 했다.

 

그 건물이 비어 있다면야 뭔 상관이랴만,

분단 휴전 국가인 나라에서 국방부를 번갯불에 콩 구워 먹듯이 이전시키는 게 맞나?

안 그래도 지금 세계정세가 매우 불안한데.

 

언론들도 웃긴 게 만약 문재인 정부에서 그랬으면 국방 안보를 경시했다고 하루 종일 난리난리 쳤을 텐데~

국힘 쪽이 정권을 잡으니 갑자기 도심 속 대통령 집무실 어쩌고 이런 기사가 나옴.

 

 

집무실 이전+국방부 이전 디데이를 취임날인 5월 10일로 잡았다는 것도 황당하다.

한 달 반 만에 국방부 옮기고 청와대 집무실 정비하는 건 현 정부가 해야 한다는 이야기인데,

그러다 문제 생기면 지금 정부 보고 책임지라고?

 

특히나 국방부 이전을 졸속으로 처리하려고 하다니...

MB사면도 그렇게 하고 싶으면 본인이 하면 되지 왜 자꾸 문재인 대통령에게 하래.

자기가 하고 싶은 건 자기가 합시다.

 

현 정부 반응 나오니까 인수위에서 대선 불복이냐, 몽니다 라는 어이없는 반응들이 나오는 거 보고

역시 국힘은 여전하구나 싶었다.

 

현 정부 의견 한 줄 요약: 이전은 반대하지 않는다. 그러나 할 거면 제대로 차질 없이 하는 게 맞다.

 

알면서도 국힘은 헛소리를 일부러 하는 거겠지만.

 

 

 

 

+인수위 대변인 나와서 하는 말 보고 더 어이 없다.

"문재인 대통령이 가장 대표적인 정권 인수인계 업무의 필수사항에 대해서 협조를 거부하신다면 강제할 방법이 없습니다."

 

정권 인수인계 업무 필수사항이 '이사와 국방 공백'이었다니..어메이징...

 

 

 

+2022.03.22 sbs 뉴스

"'청와대 NSC 상황실', 이전하는 데 3~4개월은 걸린다"

 

정말 볼 수록 파파괴.

가장 중요한 국가 안보 상황실 이전에도 3~4개월이 걸린다는데...절레절레

 

 

 

 

 

 

 

 

 

 

 

(그러게 왜 역대급 비호감 대선 만들었냐. 주어 없음.)

 

 

 

 

 

 

반응형